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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 미국 소비시장의 변화 양상 및 향후 전망

(※ 산업연구원은 보스턴컨설팅그룹이 발간한 『The Reciprocity Principle -- How Millennials Are Changing the Face of Marketing Forever』라는 보고서의 내용을 발췌·번역 소개했다.  미국의 소비 주도층으로 떠오른 이른바 밀레니엄 세대에 관한 분석 자료로 결국 많은 면에서 한국의 젊은 소비자들의 특성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돼 여기에 소개한다. 보고서 영문 원본은 여기를 클릭하면 받아볼 수 있다.)

▣ 주요 내용

- 최근 18세에서 34세 사이의 세대 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을 수행하는 경우, 기업들은 자신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나 상품의 카테고리에 대해서 면밀히 사전 검토할 필요가 있음.

- 왜냐하면 이 세대의 사람들은 직접적으로 매년 약 1조 3천 억 달러의 소비를 하고 있으며, 그 규모는 매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음.

- 미국에서 2030년까지 이들 젊은 세대들은 이전의 베이비붐 세대의 규모보다 훨씬 큰 7천 8백 만 명의 수준에 달할 것으로 예측되며, 이들은 현재 자신들의 평생에 걸친 소비 습관과 성향을 구축해가고 있는 상황임.

- 말하자면, 이들 세대가 현재 소비자 시장을 주도하고 변혁해나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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